[나눔커뮤니티] 3차 사랑의 책나눔 나눔대상 및 일정


"사랑의 책나눔" 3차 프로젝트 나눔대상 및 일정이 결정되었답니다.
우선 나눔장소와 일정을 간략히 알려드립니다.


○ 주제 : 사랑의 씨앗 나누기
(제 임의로 주제를 정했는데 이번 나눔에 주제를 정하면 어떨까 싶네요 - 많은 의견 부탁드려요)

○ 나눔대상선정 (3곳)

  - 영신모자원 (경북 울진 후포면)

영신모자원은 불우한 환경으로 인해 상처받은 엄마와 아이가 함께 거주할 수 있도록 마련된 따뜻한 보금자리라고 하네요. 유아~20세 초반 아이들이 거주하며 20개 거처를 마련하여 현재 49명이 머물러 계신다고합니다.
지난해 시설공사를 새롭게 단장해 운영중이며 유아, 초등학생 도서를 희망하십니다. 최근 다음카페를 개설하여 운영하시네요 (http://cafe.daum.net/yshaemil)

  - 데이케어센터 (서울 강동구립 쉼터)

60~80대 치매, 중풍의 어르신이 20명 남짓 거주하시고 병환으로 인해 인지가 다소 낮다고 말씀하십니다. 그림/삽화가 많은 책, 퍼즐 종류의 책이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 전하시네요. 날짜는 크게 관계없다고 합니다.
언제든지 환영이라고 하시네요. 방문해도 괜찮냐니까 그렇게 해 주는것도 고맙다고 그러시더군요. 관련사진이 담긴 주소는 (http://changwon.adoption.or.kr/app/board/areaboard.php?act=r&b_idx=625&db=swsnotice)


  - 월화수지역아동센터 (광주시 백운동)

저희센터내에 복지시설이 지역에 영향을 끼치고 싶어 10평 남짓한 작은도서관을 만들어서 오픈을 했는데 센터주위를 지역주민들의 왕래가 잦아서 주민을 위한 어린아동에서부터 성인에 이르기까지 여러대상과 여러계층이 읽을만한 도서를 1000~1500권 정도를 비치해놓고 있으나 대부분 오래된 책이 많아 사람들이 와서도 그 책들은 손을 대지않고 새책에만 눈길을 준답니다. 많은 쟝르의 도서가 부족하여 아쉽습니다.  하루에 이 문고에서 이용한 수만 해도 50여분들이 됩니다.


※ 나눔대상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자료가 취합되는대로 올려두겠습니다.

○ 나눔일정
  - 3차 나눔대상 소개자료 취합 [4.7(수) ~ 8(목)]
  - 3차 나눔 공식 포스팅 공개 [4.9(금)]
  - 나눔소식 홍보활동 [4.9(금) ~ 23(금)]
    ( ※ 3차 나눔소식을 회원분들의 블로그, 카페 소개, 이웃에게 홍보)
  - 나눔도서 취합 [4.19(월) ~ 23(금)]
  - 나눔도서 전달 및 배송 [4.24(토) ~ 26(월)]


○ 이번주 금요일(4.9)에 3차 나눔을 알리는 공식적인 글을 공개하며 나눔 홍보시에 활용할 자세한 자료는 취합되는대로 올려두도록 하겠습니다.

○ 3차 나눔이 진행되는 동안 여러분의 많은 활동 부탁드려요.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