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메일 POP3/SMTP 사용하시는 분들은 반드시 포트를 변경해 주세요.

저도 터치에서 당장 변경해야 겠네요...




네이버 멜 내용 발췌

POP3/SMTP 사용을 위해서는 다음 설정을 꼭 변경해 주세요.

POP3/SMTP 정책이 변경됨에 따라, 네이버 메일에서 계속 POP3/SMTP 사용을 원하는 고객님께서는 다음과 같이
2가지 설정을 변경하셔야 정상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1. POP3/SMTP의 서버 포트 번호를 일반포트에서 보안포트 번호로 변경해 주세요.

네이버 메일에서는 보다 안전한 환경에서 POP3/SMTP를 사용하실 수 있도록 POP3/SMTP 보안포트를 적용하였습니다.
11월 4일부터 보안포트가 적용됨에 따라, 해당 날짜 이후 POP3/SMTP를 계속 사용하기 원하는 고객님께서는
받는메일 서버(POP3)와 보내는 메일 서버(SMTP)의 서버 포트 번호를 기존 일반포트에서 아래의 보안포트로 꼭 변경해 주세요.

 

POP3 : 995 (보안연결 체크/ SSL)
SMTP : 587 (보안연결 체크/ TLS, TLS 없는 경우 SSL로 연결)

 
※ 11월 4일 이후 보안포트로 변경하지 않으면 POP3/SMTP를 이용하실 수 없습니다.
2. 환경설정에서 'POP/SMTP 사용하기'로 설정해 주세요.

(1) POP/SMTP 사용하기 : POP/SMTP 사용여부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 POP3/SMTP 사용을 원하는 고객님께서는 POP/SMTP 사용하기에 반드시 체크해 주세요.
(2) 읽음 표시하기 : POP으로 읽어간 메일의 읽음/읽지않음 상태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3) 네이버 메일에 원본 남기기 : 웹에 메일 원본 남기기 여부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4) 스팸 필터링 적용하기 : 스팸메일함 포함하여 받기 여부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 설정 경로: 환경설정 > 외부메일설정 > POP/SMTP설정 > POP/SMTP 사용설정
 
※ POP3/SMTP 설정방법에 대한 자세한 사항 및 예시는 관련 공지사항을 참고해 주세요.
 
SMTP 보내는 메일 주소는 로그인 한 네이버 ID로 입력해 주세요.

11월 4일부터는 SMTP를 통해 메일을 보낼 때, SMTP에 로그인 한 네이버 ID(ID@naver.com)를 통해서만
메일 발송이 가능하며, 다른 ID를 통한 메일발송은 지원하지 않습니다.
또한, SMTP를 통해 비정상적인 패턴으로 대량메일 발송 시 메일 발송이 제한될 수 있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네이버 메일을 외부메일로 가져오기 설정 시, 연결 포트를 995포트로 변경해 주세요.

기존 연결포트 : 110 → 변경된 연결포트 : 995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