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적으로 추천하는 레지스트리 최적화 프로그램

한번은 주변지인이 저한테 묻더군요.
포맷한지 한달 가량 됐는데, 너무 느리다. 포맷하고는 정말 빨랐는데. 컴퓨터 몇번 사용하지도 않았는데, 너무 느리다 짜증난다.

맞습니다. 윈도우라는 녀석은 사용하면 할수록 느려지는게 맞습니다.

한가지 이유만으로 윈도우가 아니 인터넷이 느리다는 말을 단정 짓기는 어렵습니다.

현재 사용하는 인터넷 회선의 문제일 수도 있고, 현재 사용하는 컴퓨터 사양의 문제일 수도 있고, 현재 사용하는 OS(윈도우) 문제일 수도 있습니다.

이처럼 여러가지 이유 때문에 컴퓨터(윈도우)는 느려집니다.

가령 예를들면
프로그램을 깔고, 윈도우 제어판에 있는 프로그램 추가/삭제로 지웠어도, 대부분의 프로그램은 100% 지워지지 않습니다. 윈도우 레지스트리에 찌꺼기가 남습니다. 이런 찌꺼기가 남아 윈도우가 느려지는 증상도 종종 있습니다.

여기서 레지스트리는 라는 단어가 나오는데, 아주 쉽게 윈도우 레지스트리가 뭐나면 컴퓨터 뿐만 아니라 윈도우 그리고 설치된 프로그램의 정보를 담고 있는 파일 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 레지스트리를 잘 못 만지면, 최악의 경우 윈도우를 재설치 해야 되는 경우도 종종 발생합니다. 이처럼 레지스트리는 윈도우에서 엄청 중요한 파일 입니다.

이 처럼 느려진 컴퓨터를 전문가가 아니어도, 어느정도 복구(?)를 할 수 있습니다. 복구(?)를 도와 주는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추천하는 하고 싶은 프로그램으론, 국내 고베스트에서 제작한 고클린과 해외 프로그램인 CCleaner 입니다.


고클린CCleaner 무료(프리웨어)입니다.


먼저 고클린 /



고클린의 최신버전은 1.1.6이며 꾸준히 업데이트를 하고 있는 프로그램 입니다.

다운받기 → 고클린 V1.1.6


비단 레지스트리 최적화 뿐만 아니라..
익스플로러 최적화, 하드디스크 최적화, 메모리 최적화, 인터넛 최적화, 시작프로그램 관리, 종료 타이머, 시스템 정보, 파일 강제삭제, 하드디스크 상태점검, 하드디스크 온도, CPU/그래픽카드 온도, 컴퓨터 사용시간 체크, 윈도우 팁 을 지원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고클린 레지스트리 최적화 실행화면>




그 다음 CCleaner /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앞서 설명한 고클린 보단 지원하는 기능이 적으나, 해외 유저와 더불어 국내에서도 인정 받은 프로그램 입니다.

다운받기 → CCleaner v2.10.618


CCleaner의 최신버전은 v2.10.618 입니다. 예전엔 한글을 지원하질 않았으나, 근래의 버전은 한글을 지원하기 때문에 국내 사용자도 사용하기엔 큰 어려움은 없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CCleaner 윈도우 임시파일 정리 화면>


CCleaner은 윈도우뿐만 아니라 파이어폭스, 오페라까지 임시파일을 정리해주며, 레지스트리 정리 프로그램 추가 삭제시작프로그램 관리도 가능합니다.


- 고클린, CCleaner 뿐만 아니라 모든 레지스트리 정리(최적화) 관련 프로그램을 사용할 시엔 먼저 레지스트리를 백업 받은 다음 사용하세요.

- 내 컴퓨터에선 잘 돌아갔는데, 친구 컴퓨터에선 안되더라. 블루 스크린을 뿜어내며 계속 재부팅만 되더라.

- 그럴수도 있습니다. 컴퓨터의 종류(하드웨어적인 사양, 소프트웨어)가 다 틀리듯, 비단 앞서 설명한 2개의 프로그램 뿐만 아니라 다른 프로그램도 일일이 사용자를 맞춰서 제작 되질 않습니다.

- 하드웨어도 궁합이 있듯이, 소프트웨어도 궁합이 있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