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션해킹에 대한 지우개 생각 - Part II

대략적인 정보가 입수 됐네요...

뭐 아시는 분도 있겠지만,

사용자 삽입 이미지


현재까지 보고된 바에 의하면
① 중국측 해커들이 옥션 직원들에게 해킹 프로그램 내장한 메일 대량 발송.
② 옥션 직원들이 메일 확인하는 순간 사내(옥션) 신분 확인 자료가 해커들에게 넘어감.
③ 중국측 해커들, 옥션 직원들의 사내 신분 확인 자료로 옥션 서버에 접속.
④ 옥션의 고객 개인 정보(이름, 주민등록번호, 가입자신분 확인[ID] 자료, 주소 이메일, 전화 번호등) 유출
⑤ 옥션 본사 4일 오후 해킹에 의한 고객 정보 유출 최종 확인
⑥ 옥션 5일 낮 가입자, 언론에 고객 정보 유출 사실 공지

-----------------------------------------------------------------------------------

우리나라 속담에 "아니땐 굴둑에 연기나랴" 말이 있습니다.
아래 내용 중 붉은 박스와 보라색 박스로 된 걸 잘 읽어 보시기 바랍니다.

2월 6일 모사이트에서 발췌한 글을 갈무리 한 내용 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실 SKT가 11번가라는 오픈마켓을 2월 20일 오픈 예정입니다. 원래 1월 11일에 오픈 할려고 했으나, 사정으로 인해 딜레이 됐습니다. 들리는 소문에 의하면 판매자 유치건 때문이라는 말이 있긴 합니다.

네이트몰MD 가 11번가MD 를 병행 한다는 첩보가 있습니다. 뭐 우째 되었던간에 같은 SK 니 까요..


위 이미지와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 추측 해본 결과,

네이트몰MD(11번가MD) 개인신상정보를 타인의 메일로 발생하다 오류가 발생하여, 중국측 해커(?) 들에게 들어 간것 같습니다.

옥션에선 작년부터 SK 계열사인 "인포섹(주)" 과 보안 계약을 맺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의 대기업들이 암암리에 개인 신상정보를 뒷거래(?) 하고 있는거 같습니다.
정말 어처구니가 없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