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물품 전문검색 베이와치(BayWatch)

베이와치를 사용하려면 회원가입을 하지 않아도 되나.. 장터감시라는걸 사용하려면 회원가입을 해야된다.

타사이트 처럼 회원가입시 주민번호는 묻지 않는다. 이메일 주소만 입력하면 끝이다.


그리고 국내 최대 인터넷 사기피해 정보 공유 사이트인 "더치트(THE CHEAT)" 와 연계되어 있어, 사기를 미연에 예방이 가능하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베이와치 전용 브라우저를 다운받아야지 사용가능하다.
다운받기 - http://www.baywatch.co.kr/download/program.asp

사용자 삽입 이미지

국내 최대 인터넷 사기피해 정보 공유사이트은 더치트(THE CHEAT)와 연계되어 좀 더 안전한 거래를 할 수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물품검색란에 PS3 검색결과 조회시>



사용자 삽입 이미지
<더치트 항목설정 후 "pS3" 검색시>

더치트 항목설정 후 "pS3" 검색시 베이와치창엔 아무것도 뜨질 않지만, 더치트사이트로 해당 물품을 검색해 준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상단메뉴에 있는 "더치트 조회"를 클릭하면 베이와치에 등록되어 있는 사이트와 더치트에 등록되어 있는 사기꾼 정보를 최근에 등록된 날짜로 보여준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옆에 있는 "붉은색 동그라미에 흰색 느낌표" 에 마우스를 롤오버 시키면 더치트 등록된 건수를 보여 준다. 이미지에선 "더치트 7건" 이라고 표기 되어 있다. 아마 필자가 짐작컨데, 저건 사기일 가능성이 아주 깊다.


"붉은색 동그라미에 흰색 느낌표" 처럼 의심가는 물품이 있다면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해 좀 더 자세하게 알아 볼 수 있다.


현재 지원하는 중고장터는

네이버
사과나무 벼룩시장 / 중고나라 / 중고카페

다음
닥터윤주의 화장품나라 / 야구용품 싸게사기 / 온로드

기타
다나와 장터 / 담뽀뽀의 물생활 / 대구재활용센터 / 디씨인사이드 / 루리웹 / 맘투맘 / 모네타 벼룩시장 / 미니섬 / 미디앤사운드 / 바이크셀 / 보배드림 / 북코아 / 사커24(세이프24) / 세티즌 / 소리전자 / 씨디피코리아 / 아이베이비 / 알라딘 / 엔카 / 오토랜드 / 옥션 / 유니크로 / 체리카 / 파란 ∽ 경품쟁이 / 펜탁스클럽 / 필웨이 / 해오름 / lp25 / OPENBOOK / pmpinside / USEROPEN / WASSADA.com / whii by GUGUS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