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마켓 - CS 불만족 유발 판매자 모니터링 실시

12월 16일 자로 지마켓 셀러프로그램인 GSM 에 올라온 게시물 입니다.

사실 저도 얼마전에 지마켓에서 구매한 물건이 있었는데, 판매자가 운송장 번호만 넣고 일주일이 넘어도 배송은 커녕 게시판에 답글조차 없어서...

결국 지마켓 고객센터 ☎ 1566-5701 에 전화 걸어 엄청 퍼 부었더니만...

다음날 지마켓에서 ☎ 02-2181-5850 전화가 왔더라구요.

무조건 죄송하다는 말뿐이;;;

비단 판매자 뿐만 아니라... 진상 구매자도 있습니다.
서로 믿고 판매하고 구매하는 지마켓이 됐으면 좋겠네요.

 

안녕하십니까? G마켓입니다.

최근 상품, 배송 문의에 대한 구매자 응대 및 주문된 상품의 취소/반품 협의를 진행하는 과정에서 구매자에게 욕설 및 협박을 하는 사례가 확인되었습니다.

특히, 상품의 구매취소 또는 반품 사유로 구매자와의 협의를 진행하는 과정에서 자주 발생하고 있습니다만, 취소 및 반품은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및 G마켓 이용약관에서 규정하고 있는 구매자의 권리로써, 관계 법령에서 규정하고 있는 상품상태의 보전 및 취소/반품 기한이 준수된다면 판매자님께서는 구매자의 취소/반품 요청을 수용하여야 합니다.

G마켓은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판매자님의 행위가 적발되는 경우, 판매중지 조치를 취할 수 있으며 클레임 해소에 소요된 비용을 판매자님께 청구할 수 있습니다. 또한, 취소 및 반품거부, 협의과정에서의 욕설 및 협박은 구매자의 클레임을 유발하게 되고, 결과적으로는 판매자님의 매출 하락에 영향을 끼치게 되는 행위임을 유념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G마켓은 CS 불만족 유발 판매자에 대한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해 나아갈 것이며, 적발시 아래와 같은 제재조치가 취해질 수 있으니 판매자님께서는 필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적발시 제재사항]

1) 1차 적발시 : 경고조치 및 서비스등급 1단계 하향 조정
2) 2차 적발시 : 일부 상품 판매중지 및 서비스등급 1단계 하향 조정 / 개별 CS 교육 실시
3) 3차 적발시 : 전 상품 판매중지 및 신상품 등록제한
※사안에 따라 적발회차와 무관한 패널티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G마켓은 항상 건전한 인터넷 상거래 문화를 선도하기 위하여 노력하고 있사오니 판매자 여러분들의 많은 협조를 바랍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